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들깨(임자탕)수제비
Date : 2017-08-11
Name : 산하맘 File : 20170811040141.jpg
Hits : 151

들깨(임자탕)수제비

재료(2인분)

주재료 : 국물용 멸치(10마리), 다시마(1=5x5cm), 밀가루(3/4), 들깨가루(1/2),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찹쌀가루(1T)

부재료 : 애호박(1/4), 감자(작은 것 1), 당근(1/6), 국간장(1 1/2T)

만드는 법

1. 냄비에 멸치, 다시마와 물(4)을 넣어 끓어오르면 다시마를 건지고 중간 불로 15분간 끓인 뒤 체에 거른다.

2. 밀가루에 들깻가루(1/4)를 섞은 뒤 물(1/4)을 부어 치대어 10분간 숙성시킨다.

3. 애호박과 껍질 벗긴 감자는 반달 썰고, 당근은 짧게 채 썬다.

4. 육수에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 뒤 감자를 넣고 숙성한 반죽을 손으로 떼어 넣는다.

5. 애호박, 당근을 넣어 1분간 더 끓이고 들깻가루(1/4)와 찹쌀가루를 섞어 국물에 풀어 1분간 더 끓인다.

단체급식

적용법- 찹쌀가루는 뜨거운 물이 닿으면 바로 뭉치기 때문에 미리 물에 풀어서 부어야 한다.

- 들깻가루가 들어간 수제비 반죽에 수분이 고루 퍼져 식감이 부드러워지도록 잠시 숙성을 한다.

- 쫀득한 식감을 내고 싶을 때는 찹쌀가루나 녹말가루를 약간 넣는다.

- 시판되는 칼국수를 활용해도 좋다.

⊙ 영양성분 - 들깨(임자탕)수제비(1인분)

에너지(kcal)

탄수화물(g)

지질(g)

단백질(g)

식이섬유(g)

400.8

58.3

13.5

20.1

8.1

비타민A(ug RE)

비타민E(mg)

비타민C(mg)

티아민(mg)

리보플라빈(mg)

칼슘(mg)

나트륨(mg)

칼륨(mg)

(mg)

172.1

2.1

21.5

0.6

0.4

310.5

1087.4

1062.2

11.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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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하맘
2017-08-1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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